불닭 볶음면(Bul-dak-noodles)이 정도로 매워요

불닭 볶음면(Bul-dak-noodles) 조리법

불닭 볶음면(Bul dak-noodles)의 기본 조리법은 끓는 물에 600(ml) 정도에 면을 투하 후 면이 불 때까지 3분에서 5분 동안 더 끓여줍니다.

그다음 물 8스푼 정도를 남긴 후 액상 수프를 넣고 약한 불 위에서 약 30초 동안 볶아줍니다.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볶음 참깨와 김 가루 플레이크를 뿌린 후 잘 비벼서 시식을 하면 됩니다.

불닭 볶음면(Bul-dak-noodles) 내가 먹는 방법

내가 군대에 있을 때 불닭 볶음면(Bul dak-noodles)을 자주 먹었는데 그냥 먹기에는 너무 맵고 속이 쓰리기도 하고 하나로는 양이 부족해서 다른 라면과 섞어 먹었는데 그때 같이 먹었던 게 치즈 볶음 라면입니다. 조리법은 불닭 볶음면(Bul dak-noodles)과 똑같이 만든 후 두 가지를 섞으면 되는데 매운맛도 약해지고 치즈의 풍미가 더해져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.

지금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은 한 번씩 먹는 레시피 중 하나인데 기회가 된다면 치즈 볶음면과 불닭 볶음면(Bul dak-noodles)을 섞어서 먹어보자 시중에 이미 불닭 치즈 볶음면이 나왔지만, 개인적으로는 치즈 볶음면을 따로 구매하여 먹는 게 치즈 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더욱더 추천합니다.

불닭볶음면은 얼마나 매울까? (How-spicy-is-bul-dak-noodles)

불닭볶음면은 당사 기준 4,404(SH)라는 정말 높은 수치의 스코빌 지수인데 매운 것을 극도로 못 먹는 사람은 비추천합니다. 하지만 한국인들은 매운 것을 상당히 좋아해서 한 번쯤은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

처음으로 불닭볶음면을 먹는다면 혀끝이 아리고 정수리에서 땀이 나고 속이 쓰려서 우유를 자동으로 찾겠지만 한번 먹게 되면 하루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가 순식간에 날아가는 기분이라 다음에도 또 찾게 되는 거 같습니다. 게다가 한국인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추가로 매운 고추를 더 추가해서 먹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저도 나중에 한 번쯤은 도전해볼까 생각 중입니다.

그리고 무조건 매운맛만 있는 게 아니고 매운맛과 어우러지는 달곰한 맛이 있어서 막상 먹게 되면 캡사이신 같은 조미료 맛은 거의 느끼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.
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히터가 피부에 안 좋은 이유 수분 보충!

잠 잘 자는 법(how to sleep well) 없을까요?

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있을까요?